미들랜드 골프장

미들랜드 골프클럽은  최고의 경관과 전망을 갖춘곳으로서 2만여종의 식물과 3천여종의 나무가 있어 아름다운자연경관을 볼 수 있고 세계에서 가장 작은 화산이자 활화산인 따알 화산이 바로 앞에 있으며 화산폭발로 생긴 칼데라호수인 따알 호수 를 옆에 끼고 있다. 산너머 서쪽으로는 라구나 호수가 있다. 하이랜드와 달리 코스의 UP DOWN 기복 이 없는 대신에  전장이 길고 시야가 탁 트여 있어 즐기며 플레이 하기에 좋은 곳이다. 하이랜드처럼 전동카트를 의무적으로 타지 않아도 된다.

멤버싸인으로도 라운딩이 불가능한 골프코스로 멤버가 꼭 라운딩을 같이 해야 한다.(앞,뒷조 또는 같은 플라이트) 마닐라 국제공항에서 남쪽으로 약 1시간 30분 거리 위치하고 있으며 18홀 7,027 야드 1개코스 이다. 리차드 빅러가 설계했으며 필리핀 내 유명인들을 멤버로 많이 가지고 있는 골프장이다. 관리가 잘되어 있고 운영이 철저히 멤버위주의 골프장이라 성수기에도 부킹혼란이나 관광객러시 오버부킹 무제한 웨이팅이 없는곳이다. 또한 따가이따이라는 최고의 신혼여행지 지역에 위치해 있는 만큼 멋진 조망과 전경을 자랑한다.

1.위치
마닐라에서 남쪽으로 63키로 정도 떨어진 따가이따이 지역에 위치해 있다. 마닐라에서 약 2시간소요,.(새벽,밤에는 약 1시간10분정도 소요된다.)

2. 규모
18홀 챔피언쉽코스 파72 (120만평의 대지에 하이랜드와 같이 있음)

3. 설계
리차드 빅러(RICHARD BIGLER, 18홀/7,027야드)

4.기후
세계에서 가장 작은 이중화산이자 활화산인 따알 호수(칼데라호수) 바로 옆에 위치하며 호수의 영향으로 항상 서늘하고 쾌적하다.

5.기타 시설
클럽하우스(308 남성라커, 144여성 라커,사우나,맛사지,,수영장, 퍼팅그린이 있으며 멤버들을 위한 멤버라운지와 식당 1, 카페1군데가 있다

6.코스소개
총골드 7,027 블루 6,708 파 72 코스로 하이랜드에 비해 길고 넓다.

미드랜드는 하일랜드에 비해 훨씬 덜 험한 지형에 조성되어 있다. 따가이따이 정상에서 미들랜드로 내려오는 코스에서 보여지는 따알 화산과 따알호수는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다. 페어웨이는 하이랜드와 달리 넓게 펼쳐져 있어 하이랜드의 압박과 스트레스에서 벗어 날 수 있으며 호숫가옆의 시원한 바람은 정말 낙원이 따로 없을 정도로 즐기기에 적합한 코스이다.

그린은 호수와 바람의 영향으로 그 결 읽기가 까다로우며 특히 잔디의 순결과 역결을 꼭 제대로 읽어서 힘 조절을 해야 좋은 스코어를 낼 수 있다.

미들랜드는 하이랜드와 함께 따가이따이 부자형제 골프장이라 불리운다. 산 정상에는 짧고 험한하이랜드가 있고 중턱밑으로는 길고 확 트인 미드랜드가 있다. 필리핀 최고의 휴양지인 따가이따이 지역에 위치하며 증국인 부자들이 주변의 콘도미니엄과 회원권을 싹쓸이 한 골프장으로 유명하다.
이 두 골프장을 설명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어가 “FANTASTIC”과 “파라다이스”일 정도로 필리핀골프장 중에서 가장 조망과 전경이 좋으며 멤버관리가 철저한 골프장이다. 특별히 페어웨이와 그린의 관리가 잘 되었다거나 레이아웃이 최고라거나 등의 내세울것이 타 명문골프장과 비교해서 별로 없는데 유독 고급골프장으로 소문이 난 건 유명회원들의 자존심과 골프장인근의 별장을 고가에 파는 소유주의 마켓팅 덕분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멤버 게스트가 아니고서는 플레이 할 수가 없으며 항상 멤버와 동반 라운딩을 해야 한다.
산 정상 쪽으로 형 하이랜드 골프장이 있어 둘 중 원하는 골프코스를 선택하여 플레이 할 수 있다. 특히 이 두 클럽은 서로 같은 곳에 위치하면서도 레이아웃과 설계포인트가 서로 상반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공통점 이라면 서로 다른 스타일 의 골프클럽 이면서도 회원관리나 편의시설은 공유하고 있다는 것 이다.

Leav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