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 골프장(The Riviera Golf Club)

■ 주소 : along Aguinaldo Highway in Silang, Cavite, Philippines
■ 이동시간 : 1시간 20분(마닐라 국제공항 출발시)
■ 총전장 : 7,102 Yards(커플스) / 7,057 Yards(랑거)
■ 코스규모 : 36 Holes(커플스 : 18 Holes, Par 72 / 랑거 : 18 Holes, Par 72)

리베라 골프장은 해발 300m 위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은 파인애플 농장과 망고농장으로 둘러싸여 있어 비교적 시원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버뮤다 잔디로 이루어진 7,000야드의 페어웨이와 길이가 잘 정돈된 그린은 그림같은 구릉 위에 자리잡고 있어서, 모든 수준의 골퍼들을 만족 시킬수 있다. 세계적인 골퍼 버나드 랑거와 프레드 커플스가 설계한 독특한 두 코스는 이곳을 찾는 골퍼들에게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준다. 리베라 골프장은 마닐라 골프장들 중에 명문 코스에 속하며 특히 랑거 코스는 이글리지 골프장 다이 코스와 함께 어렵기로 유명한 코스이다. 부대시설이 매우 다양해서 골프를 하지 않는 나머지 가족들이 무료하지 않다.

■ 코스 설명
멀리 내려다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경치와 야자수가 가득한 코스가 특징이며, 페어웨이 주변으로는 코코넛 나무와 망고 나무로 이루어져 있고 그린은 업다운이 심해 퍼팅에 애를 먹는 경우가 많다. 두 코스 모두 페어웨이가 좁은 편이며 헤저드와 러프가 길다. 특히, 그린은 매우 빠르기로 정평이 나 있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코스이나, 그린에 업-다운이 심해서 3,4퍼터에서 애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 프레드 커플스 코스 : 파4짜리 1번홀은 오른쪽에 보이는 작은 샌드벙커를 보고 공략한다면 의외로 쉬울수도 있는 홀이며, 처음 부딪치는 어려움은 주로 파4의 4번홀 이라고 할수 있다. 특히 9홀에서의 라운딩은 그린의 독특한 생김새 때문에 한층 그 재미를 더해준다.

– 버나드 랑거 코스 : 프레드 커플스 코스에 비해 비교적 롱홀들이 어렵다는 평을 받고 있다. 그린 주위에 샌드벙커가 많은 파 5의 5번홀과 그린이 서쪽으로 빠르게 흐르는 7번 홀은 특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할수 있다.

 

■ 코스설계자
프레드 커플스(Fred Couples), 버나드 랑거(Bernhard Langer)

Leave Comment